국내민자철도 동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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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도권, 철도허브 역할 위해 올해 2조 7,380억 원 투입

작성자:관리자 등록일:2024-04-25 00:00:00 조회:10
  • 국내 철도 사업 동향
  • 국가철도공단 2023.07.25.
‘대곡~소사 `23. 7월 개통 완료, 동두천~연천 ‘23년 말 개통 예정’
- ‘대곡∼소사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’은 고양시 지하철 대곡역에서 서울시김포공항, 부천시 소사역까지 18.3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, 총투자비 1조 5,557억 원이 투입되었으며, 2016년 착공하여 23년 7월 1일 개통

‘광역철도건설로 주요 거점 30분 내 연결 사업 계속’
- 수도권을 30분 내로 연결하는 광역철도건설에는 삼성∼동탄 광역급행철도(재정사업), 신안산선, 그리고 GTX-A(경기 파주∼서울 삼성동) 사업(민자사업)이 포함됨
- GTX-A는 2019년에 착공해 2024년 하반기 개통 목표로 진행 중이며, GTX-B 노선은 2024년 상반기 전 구간 착공을 목표로 민자 구간(인천대 입구~용산, 상봉~마석)과 재정 구간에서 각각 협상 지원 및 설계 작업을 진행 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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